대표국문

스킵네비게이션

문화리더

KEIMYUNG COLLEGE UNIVERSITY

대학신문(계명춘추)

AI드론전자과 및 SNS마케팅과, 4차산업 선도학과로 도약

조회 4,251

계명춘추사 2020-10-16 02:57

AI드론전자과 및 SNS마케팅과, 4차산업 선도학과로 도약

AI드론전자과 및 SNS마케팅과, 4차산업 선도학과로 도약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미래형 인재육성을 위해 교육과정 개편 등을 통해 새롭게 바꾼 'AI드론·전자과'와'SNS마케팅과'가 수시모집 시즌을 맞아 수험생들의 문의가 쇄도하는 등 각광을 받고 있다.

 

우리대학교는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AI 및 드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관련 전문인력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기존의 전자정보통신과를 'AI드론·전자과'로 개편했다.

 

AI드론·전자과는 최신 시설과 우수한 교육환경을 바탕으로 전자분야의 기초기술부터 전문기술까지 실습위주의 교육을 진행하며,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직업분야(드론·스마트로봇·3D 프린터·사물인터넷(IoT) 등)에 대비한 미래지향적 교육을 통해 드론, 전자, 자동화, IoT 산업에 필요한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소통과 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AI드론·전자과는 전자 및 자동화 분야, IoT분야, 창의융합 분야의 교육을 진행하며, 특히 타 학과와 융합 프로젝트(스마트 팜·아두이노 작품·드론 및 YouTube 컨텐츠 제작) 등을 통한 협업 및 소통 능력향상과 맞춤형 취업지원으로 졸업 후 대기업 취업과 기술직 공무원 임용이 용이하다.

 

또한 AI드론·전자 관련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창업교육을 통해 실전 창업을 지원하며 계명대 전자공학전공 무시험 연계 편입 및 기타 4년제 대학 유사학과 진학 등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수험생 및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SNS마케팅과는 기존의 경영과를 새롭게 개편한 것으로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급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소비와 SNS를 통한 제품 판매 및 홍보 급증에 힘입어 입학 문의가 증가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SNS마케팅과는 급변하는 소비자 트렌드와 Un-Tact 비즈니스 확산에 선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SNS 기반 온라인 마케팅 실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장 전문가 중심의 교수진을 통한 온라인 커머스 실무 중심의 교육과 산학협력을 통해 졸업과 동시에 취업 및 창업이 가능하도록 맞춤형 지원 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학생이 원하는 경우 계명대학교 경영학과 무시험 연계편입을 통해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쓰기 / 이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숫자6,영문자p,영문자a,숫자7,영문자j,영문자i 왼쪽에 보이는 문자를 왼쪽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영문 대소문자 구분 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