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국문

스킵네비게이션

문화리더

KEIMYUNG COLLEGE UNIVERSITY

대학신문(계명춘추)

최첨단 강의실 ‘액티브러닝룸’ 구축

조회 2,555

계명춘추사 2021-02-15 17:35

최첨단 강의실 ‘액티브러닝룸’ 구축

최첨단 강의실 ‘액티브러닝룸’ 구축

 

우리대학교가 1월 4일 총장과 대학 내 주요보직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이테크를 접목한 최첨단 강의실인 ‘액티브러닝룸’ 개소식을 가졌다.

 

액티브러닝룸은 학습자 중심의 강의와 자기 주도적 학습과 그룹 토의 및 프로젝트 수업이 가능한 최첨단 ALC의실로 지난 2019년 시범적으로 문화관에 1개의 액티브러닝룸을 구축한 이후 최근 보건관, 쉐턱관, 예술관, 사회과학관에 각 1개씩 총 4개의 액티브러닝룸을 추가로 완공했다.

 

이번 개소식을 통해 선보인 액티브러닝룸은 강의실 앞쪽에 유리로 된 미러형 칠판 3개와 뒤쪽에 86인치 전자칠판 및 미러형 칠판 2개 그리고 이동식 테이블과 책상이 설치돼 있어 강의실 앞뒤 어디서든 강의가 가능하며 화상수업 솔루션을 통해 쌍방향 실시간으로 비대면 수업 진행과 전자칠판의 판서 내용이 자동 저장돼 학생들에게 제공된다.

 

또 55인치 모니터 6개가 강의실 양쪽에 설치되어 있어 교수자가 준비한 이미지 및 동영상 등 수업자료 전달이 용이하며 미러링 기능을 통해 학생들이 작성한 각자의 자료를 모니터를 통해 공유하는 등 쌍방향 소통으로 학습자 중심의 교육은 물론이고 학생들의 수업 참여도와 집중도를 높여 수업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쓰기 / 이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문자h,영문자x,영문자k,영문자i,영문자f,영문자n 왼쪽에 보이는 문자를 왼쪽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영문 대소문자 구분 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