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국문

스킵네비게이션

문화리더

KEIMYUNG COLLEGE UNIVERSITY

대학신문(계명춘추)

간호학과, 간호교육인증평가 2회 연속 ‘5년 인증’ 획득

조회 2,274

계명춘추사 2021-02-15 17:33

간호학과, 간호교육인증평가 2회 연속 ‘5년 인증’ 획득

간호학과, 간호교육인증평가 2회 연속 ‘5년 인증’ 획득

간호학과가 최근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한 ‘2020년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획득했다.

 

이에 따라 우리대학교 간호학과는 2015년에 이어 2회 연속 5년 인증을 획득해 2026년 6월까지 간호교육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간호교육의 발전을 도모하고 간호학생의 성과를 지원·관리하기 위해 교육성과와 교육과정 운영 및 교육 여건 등이 국가, 사회, 간호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지의 여부를 판단하여 공식적으로 확인·인정하는 제도이다.

 

우리대학교 간호학과는 2011년 신설인가를 받은 후 보건관 건립 등 최첨단 교육시설을 조성해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과 동일 법인내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을 포함한 실습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통해 학우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의료기관과의 산학협력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 성과를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우수한 간호교육 인프라와 간호교육의 질적 향상을 통해 최근 4년 연속 간호사 국가고시 100% 합격이라는 성과와 90%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달성하는 등 간호교육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댓글쓰기 / 이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문자w,영문자v,영문자a,영문자z,영문자u,영문자i 왼쪽에 보이는 문자를 왼쪽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영문 대소문자 구분 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