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국문

스킵네비게이션

문화리더

KEIMYUNG COLLEGE UNIVERSITY

대학신문(계명춘추)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진단 A등급

조회 2,506

계명춘추사 2021-02-15 17:32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진단 A등급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진단 A등급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실시한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진단’에서 우리대학교의 7개 학과가 최고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은 전문대학에서 운영하는 직업교육 심화과정으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이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2013년부터 연차평가 제도를 도입해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진단을 이어오고 있다.

 

2020년부터는 3년 주기 운영진단 체계를 도입하고 전국 105개 전문대학, 752개 학과를 대상으로 수도권과 비수도권으로 구분하여 진단을 실시해 지난 12월 말 첫 진단 결과를 발표했다.

 

우리대학교는 9개 학과가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중 경찰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유아교육학과, 호텔항공외식관광학과, 간호학과, 식품영양조리학과, 스마트원예골프코스조경학과 등 총 7개 학과가 이번 운영진단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이들 학과는 교육성과, 교육운영 관리,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산학협력, 운영조직·지원을 비롯해 운영실적 전반에 대한 평가 점수가 평균점 이상을 상회하는 등 교육 품질 및 성과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댓글쓰기 / 이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문자j,영문자k,숫자2,영문자w,숫자7,영문자m 왼쪽에 보이는 문자를 왼쪽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영문 대소문자 구분 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