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국문

스킵네비게이션

문화리더

KEIMYUNG COLLEGE UNIVERSITY

대학신문(계명춘추)

진로선택에 큰 도움을 주는‘계명문화대학교 고교-대학 연계 꿈 창작 캠퍼스’

조회 6,746

계명춘추사 2019-12-03 15:41

진로선택에 큰 도움을 주는‘계명문화대학교 고교-대학 연계 꿈 창작 캠퍼스’

진로선택에 큰 도움을 주는‘계명문화대학교 고교-대학 연계 꿈 창작 캠퍼스’

 

10월 26일 사회과학관 실습실에서‘고교-대학연계 꿈 창작 캠퍼스 2기 과정’을 이수한 41명의 학생들과 학부모와 친구, 고등학교 교사 등 100여명이 참관한 가운데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학습성과발표회 및 수료식을 가졌다.

‘고교-대학 연계 꿈 창작 캠퍼스’는 일반 고등학교에서 접근이 어려운 분야(드론, 로봇, 미래기술, 융합교육 등)를 대상으로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갖춘 지역대학과 연계해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길러주고 수질과 적성에 맞는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계명문화대학교는 이번 2기 과정에서는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에서 ‘디저트 카페’및‘바리스타’과정을 기초직업교육 프로그램으로 9월 4일부터 10월 26일까지 총 12회 36시간 진행했다.

특히, 디저트 카페과정을 이수한 22명의 학생 중 7명이 홈베이킹 자격증 2급을, 2명이 홈베이킹 자격증 1급을 취득했으며, 바리스타과정을 이수한 19명의 학생 중 10명이 바리스타 자격증(2급)에 합격하는 성과를 이뤘다.

‘디저트 카페’,‘바리스타’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한 발짝 다가가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라며, “이러한 프로그램이 더욱 다양하게 운영되어 꿈을 이루고 싶은 친구들은 빠르게, 꿈을 찾지 못하고 헤매는 친구들은 발견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입을 모았다.

한편, 우리대학교는 2019년 고교-대학 연계 꿈 창작캠퍼스 1기 ~ 2기를 운영해 87명 중 85명의 학생들이 직업기초교육과정 프로그램을 이수했으며, 2019년 12월에서 2020년 1월까지 진행 될 고교-대학 연계 꿈 창작캠퍼스 3기 프로그램에서는 디저트카페창업, 바리스타 외 조리, 쇼콜라티에 과정도 공모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고교생들의 진로지도에 많은 도움을 줄 계획이다.

댓글쓰기 / 이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문자n,숫자3,숫자8,영문자v,영문자m,영문자c 왼쪽에 보이는 문자를 왼쪽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영문 대소문자 구분 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