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국문

스킵네비게이션

문화리더

KEIMYUNG COLLEGE UNIVERSITY

대학신문(계명춘추)

8개 전문대학과 교육성과 공유를 위한 협약 체결

조회 2,188

계명춘추사 2021-03-09 13:23

8개 전문대학과 교육성과 공유를 위한 협약 체결

8개 전문대학과 교육성과 공유를 위한 협약 체결

 

우리 대학교(총장 박승호)는 17일 그랜드플라자 청추호텔에서 전국 8개 전문대학과 교육성과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우리 대학교와 함께 강원도립대, 거제대, 경인여자대, 서일대, 수원여자대, 안산대, 전주비전대, 충북보건과학대 등 9개 전문대학이 참석했다.

 

이들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의 질과 교육성과 제고 방안을 공유하여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등 공동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 주요내용은 ‘데이터 기반 성과관리 자료, 연구 성과 등 학술정보의 상호 교류’ ‘교육 및 연구 인력의 상호 교류’ ‘교육 프로그램·콘텐츠 공동 기획 및 개발’ ‘학생교류 및 상호 학점 인정’ ‘세미나·학술회의·심포지엄 등의 공동개최’ ‘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등이다.

 

한편으론 협약 참여대학들은 18일 줌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1년 동안 연구한 결과물을 공유하는 '전문대학 데이터 기반 교육성과 분석 포럼 성과 공유회'를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전국 61개 전문대학에서 278명의 교수와 직원이 참여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댓글쓰기 / 이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문자j,영문자w,숫자5,영문자i,숫자8,영문자i 왼쪽에 보이는 문자를 왼쪽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영문 대소문자 구분 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