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국문

스킵네비게이션

문화리더

KEIMYUNG COLLEGE UNIVERSITY

대학신문(계명춘추)

달서구청과 ‘K-Move스쿨 지원 업무협약’ 체결

조회 2,283

계명춘추사 2021-02-15 17:40

달서구청과 ‘K-Move스쿨 지원 업무협약’ 체결

달서구청과 ‘K-Move스쿨 지원 업무협약’ 체결

 

1월 20일 달서구청 5층 회의실에서 글로벌 인재양성과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K-Move스쿨 지원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리대학교와 달서구청은 K-Move스쿨 운영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 글로벌 인재양성 지원,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지속적인 정보교류 및 네트워킹 등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말레이시아 글로벌 기업체 인력양성 연수과정’의 운영방안과 지원책 마련을 위해 본격 협력하기로 한 양 기관은 올해 상반기 중 참여자 20명을 선발하고 2022년 3월까지 해외기업과 연계하여 맞춤형 교육 후 해외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청년들의 성공적인 해외취업을 지원하는 연수사업인 K-Move스쿨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교육 및 운영과정을 위탁받아 실시되는 해외산업체 수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총장 박승호는 “우리대학은 6년 연속 K-Move스쿨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우수한 교육인프라와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해외취업을 목표로 하는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댓글쓰기 / 이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숫자2,영문자f,영문자f,영문자f,영문자x,영문자h 왼쪽에 보이는 문자를 왼쪽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영문 대소문자 구분 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