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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활

자퇴

자퇴란?
학업을 계속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자퇴원을 제출하고 우리대학의 학적을 상실하는 것을 말합니다.

신청시기

  • 연중

자퇴절차

  1. 구비서류
    준비

  2. 자퇴원 작성

    (학과사무실)
  3. 지도교수 및 학생생활지원
    센터 면담, 학과장 확인

  4. 서류제출/도서대출 확인

    (각 관별 학사지원실)

구비서류

  • 등록금 반환이 없는 경우 : 자퇴원, 자퇴동의서(보호자 작성), 본인 및 보호자 도장
  • 등록금 반환이 있는 경우 : 자퇴원, 자퇴동의서(보호자 작성), 본인 및 보호자 도장, 보호자 통장사본,
    주민등록등본(본인 및 보호자 확인 가능)

등록금 반환

  • 반환기간 : 자퇴원 제출 후 14일 이내
    (※국가장학 수령자 및 학자금대출이 있는 경우는 반환기간이 조정 될 수 있음)
  • 반환방법 : 제출된 통장사본 계좌로 입금

등록금 반환기준

등록금 반환기준
해당 학기 개시일(입학생의 경우에는 입학일을 말한다.. 이하같다.)
전일까지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미 납부한 등록금(입학금 포함)의
전액을 반환한다.
학기 개시일부터 30일까지 등록금(입학금 제외)의 6분의 5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 날부터 60일까지 등록금(입학금 제외)의 3분의 2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 날부터 90일까지 등록금(입학금 제외)의 2분의 1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 날 반환하지 아니함
담당부서
학사운영팀
담당전화번호
053)589-7721
최종수정일
2017-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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