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 트위터
  • 미투데이
  • 페이스북
  • 글씨크기확대
  • 글자크기기본
  • 글씨크기축소
  • print

대학생활

자퇴

자퇴란?
학업을 계속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자퇴원을 제출하고 우리대학의 학적을 상실하는 것을 말합니다.

신청시기

  • 연중

자퇴절차

  1. 구비서류
    준비

  2. 자퇴원 작성

    (학과사무실)
  3. 지도교수 및 학생생활지원
    센터 면담, 학과장 확인

  4. 서류제출/도서대출 확인

    (각 관별 학사지원실)

구비서류

  • 등록금 반환이 없는 경우 : 자퇴원, 자퇴동의서(보호자 작성), 본인 및 보호자 도장
  • 등록금 반환이 있는 경우 : 자퇴원, 자퇴동의서(보호자 작성), 본인 및 보호자 도장, 보호자 통장사본,
    주민등록등본(본인 및 보호자 확인 가능)

등록금 반환

  • 반환기간 : 자퇴원 제출 후 14일 이내
    (※국가장학 수령자 및 학자금대출이 있는 경우는 반환기간이 조정 될 수 있음)
  • 반환방법 : 제출된 통장사본 계좌로 입금

등록금 반환기준

등록금 반환기준
해당 학기 개시일(입학생의 경우에는 입학일을 말한다.)
전일까지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미 납부한 등록금(입학금 포함)의 전액을 반환한다.
학기 개시일부터 30일까지 등록금(입학금 제외)의 6분의 5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 날부터 60일까지 등록금(입학금 제외)의 3분의 2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 날부터 90일까지 등록금(입학금 제외)의 2분의 1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 날 반환하지 아니함
담당부서
학사운영팀
담당전화번호
053)589-7721
최종수정일
2018-05-31
  • 통합정보시스템
  • 증명서발급
  • 전자문서시스템
  • 페이지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