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학부

스킵네비게이션

학부소개학부소개

학부소개

학부소개

Department Introduce

타투디자이너 양성

국내 유일 타투디자인 전문 교육과정을 개설/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타투이스트 강사진을 통한 체계적인 교육과 노하우 습득으로 세계적인 타투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한다.

산업디자이너 양성

산업디자인전공에서는 3가지 전공(자동차 디자인 튜닝, 인테리어디자인, 영상&그래픽디자인)을 모두 배울 수 있으며, 매년 높은 취업률과 편입반 운영을 통해 4년제 대학 편입률 100%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튜닝 시장 활성화 정책에 따라 선진화된 자동차 튜닝 문화를 기반으로 튜닝파츠, 랩핑, 데칼 등의 교육을 통한 자동차 튜너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우리나라는 세계 3대 조선소를 보유한 세계최대 조선 강국임을 기반으로 본학과는 국내 유일의 선박 인테리어 교육과정을 통해 여객선 설계/디자인/시공 관리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학부특성

  • 01

    입학 후 한학기 동안 인테리어디자인, 자동차디자인, 타투디자인, 그래픽디자인, 영상편집 등 다양한 전공을 충분히 경험한 후 1학년 2학기에 자신이 원하는 전공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02

    취업반 / 편입반 운영

    학생들의 관심 1순위가 바로 취업과 편입! 2학년이 되면 취업반과 편입반으로 분반하여 수업을 진행합니다.

    취업과 편입을 위해서 보다 특화된 방법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03

    편입률 100%

    계명대학교, 대구대학교 연계교육협약 체결 + 미대편입 전문학원과 연계 학과 교수님과 학원 원장님 그리고 학생이 지속적인 상담과 지도를 통해 희망하는 4년제 대학으로 편입을 지원합니다. 대구지역 계명대, 영남대, 대구대, 대가대, 경북대를 비롯하여 홍익대, 건국대 등의 수도권 지역 나아가 해외 대학 등 최근 20년간 100% 편입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계명대와 대구대와의 연계교육협약 체결에 따라 계명문화대학교 산업디자인과에 입학하시면 졸업 후 계명대 및 대구대 산업디자인과 3학년으로 연계편입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 04

    50년 전통 학과

    디자인학부는 전문 디자이너 양성을 위해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과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1970년에 설치된 이후 오랜 시간을 거치면서 지역사회 디자인 발전에 기여해 온 50년의 전통과 미래의 비전이 함께 하는 학과입니다.

  • 05

    2회 연속 최우수(A+)학과 선정

    지난 2001년과 2006년도에는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최한 전국전문대학학과평가에서 교육기본여건, 교육환경, 교육성과 등에서 우수성이 인정되어 전국의 산업디자인과 중 2회 연속 최우수 학과로 선정되었습니다.

  • 06

    전담 지도교수제 운영

    15명의 각 분야 최고의 실무 전문가 및 협약산업체 인사로 구성된 교수진을 확보하고 있으며, 1인 10명 이하의 학생을 입학에서부터 졸업까지 지도하는 전담 지도교수제 운영으로 학생 각자가 희망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밀착지도하고 있습니다.

디자인학부

산업디자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