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처(한국어학당)

스킵네비게이션

게시판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일본 지케이학원그룹과의 복수학위제 체결

조회 1,793

국제교육원 2009-10-14 21:49

일본 지케이학원그룹과의 복수학위제 체결
일본 지케이학원그룹과의 복수학위제 체결
일본 지케이학원그룹과의 복수학위제 체결
우리대학은 4월 14일 일본 도쿄에 위치한 지케이학원그룹 본부에서 양측의 주요인사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지난해 8월 우리대학과 지케이학원그룹이 국제교류 협약 이후 활발한 교류를 통해 협의해온 결과로 복수학위 및 학점교환 제도, 해외인턴쉽 등을 주요내용으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대학 재학생들은 1학년은 계명문화대학에서, 2학년은 지케이학원그룹에서 운영하는 전문학교에서 수학하면 2년 만에 양 대학에서 동시에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됐으며, 대학은 보다 많은 학생들이 복수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상당 부분을 장학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또 우리대학은 학점교환제도에 따라 방학을 이용해 일본의 우수한 교수진을 초빙하거나 학생들의 일본 연수를 통해 소정의 시간을 이수하면 학점을 인정할 수 있게 됐으며, 지케이학원그룹에서 운영하는 기업체를 통해 해외인턴쉽도 가능하게 됐다.


김남석 총장은 “최근 국제센터 개설과 해외 대학과의 교류를 활성화 하는 등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대학의 많은 역량을 투입하겠다.”고 말했다.


지케이학원그룹은 일본 전국에 51개의 전문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일본 최대의 사학 전문학교 그룹으로 실학중심의 일본최첨단 기술교육을 통해 디자인, 애니메이션, 음악, 컴퓨터, 의료, 복지, 미용, 제과·제빵 등 여러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댓글쓰기 / 이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숫자9,숫자9,영문자p,영문자i,숫자9,영문자t 왼쪽에 보이는 문자를 왼쪽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영문 대소문자 구분 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