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영양학부

스킵네비게이션

커뮤니티언론소식

언론소식

제20회 계명문화대학교 총장배 전국고교 요리·제과 경연대회 성료
제20회 계명문화대학교 총장배 전국고교 요리·제과 경연대회 성료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식품영양조리학부는 조리사와 제과사의 자질을 갖춘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해 지난 28일‘제20회 계명문화대학교 총장배 전국고교 요리·제과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부산, 충주, 창원, 양산, 김해, 포항 등 80여개의 고등학교에서 요리와 제과에 흥미와 열정을 가진 학생 130여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요리부문은‘달걀을 이용한 요리’, 제과부문은‘자유형 쿠키’로 진행됐으며, 심사는 현직 총주방장인 조리기능장, 현직 오너 셰프 제과기능장이 다년간의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기본 작업준비 및 위생청결, 조리과정의 기술성, 표현성과 창작성, 요리의 맛, 조리의 과학성, 상품화 가능성, 작업태도 등 실제 외식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레시피를 중점적으로 심사했다.

 

이번 대회 영예의 대상은 요리부문에 참가한 성서고등학교 현가원 학생(3학년, 19세)으로 이탈리아식 오믈렛인 시금치 프리타타(달걀의 특성을 잘 나타냄)를 크게 인정받아 최고의 점수를 받았다.

.

대상을 받은 학생은 부상과 함께 계명문화대학교 식품영양조리학부 입학 시 입학학기 등록금 전액의 장학혜택이 주어진다

 

식품영양조리학부 이성호 학부장은“고등학생들이 가진 무한한 잠재력과 신선하고 독톡한 창의력을 가진 우수자원을 조기에 발굴하기 위해 2000년에 시작한 경진대회가 올해 20회째를 맞이했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계명문화대학교 식품영양조리학부에서 실력을 키워 세계적인 요리·제과분야에 우수한 인재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밖에 요리부문 금상은 계란누룽지탕으로 창의성과 맛을 인정받은 성산고등학교 조윤주 학생(3학년, 19세)이 수상, 제과부문 금상은 동물캐릭터를 이용한 쿠키를 선보인 시지고등학교 김은성 학생(3학년, 19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