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영양학부

스킵네비게이션

커뮤니티대회소식

대회소식

식품영양조리학부 교육부장관상 수상

조회 3,656

곽지현 2015-11-05 17:31

식품영양조리학부 교육부장관상 수상

우리대학 식품영양조리학부는 지난 2일 막을 내린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12회 대한민국 향토식문화대전에서 영예의 교육부장관상 수상과 함께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향토요리부문에서 정대현 학생(2학년)4명은 전채요리 (대구연근을 넣은 한치순대), 메인디쉬(된장에 절인후 구운 안심), 디저트(레몬마카롱을 곁들인 오미자차)를 선보여 지역 향토음식을 이용한 창의성과 상품성을 인정받아 최고의 점수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대상 5, 금상 3, 동상 2개 등 역대 최고의 성적으로 입상했다.

 

또한, 제과제빵 경연대회에서도 버터케이크 부문에서 신우혁(2)학생은해적선이라는 테마로 색감과 디자인이 선명하고 레터링과 파이핑이 정교함이 우수해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을 수상했으며, 이외에도 금상 6, 은상 4, 동상 5개 등 참가자 전원이 입상하는 등 상을 휩쓸었다.

장상준 학부장(식품영양조리학부)“NCS(국가직무능력표준)를 활용한 교육과정을 통해 직무수행 완성도가 높은 현장 중심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주안점을 둔 것이 성과를 거두고 있다면서 이 성과들이 국내 특급호텔과 대기업 단체급식 분야에 취업할 기회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21세기 향토음식 및 지자체 관광시장의 다변화에 따른 우리 향토 식문화의 세계화 및 관광상품화 여건을 조성하고 우리 향토음식 문화 대중화 및 지역 향토음식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촉진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