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디자인·쇼핑몰과

스킵네비게이션

학과소개교과과정

교과과정

교과과정표

과목설명 목록으로 개설과목, 과목설명 제공
교과목 명 2학년
1학기 2학기
학점 시간 학점 시간
이론 실습 이론 실습
전공과목 선택 SNS마케팅 2 1 1
전공과목 선택 도식화 2 1 1
전공과목 선택 디지털상품기획 3 1 2
전공과목 선택 디지털색채및소재기획 3 1 2
전공과목 선택 매장구성및연출 3 1 2
전공과목 선택 브랜드런칭포트폴리오 3 1 2
전공과목 선택 상품기획및제품관리 3 1 2
전공과목 선택 영업기획 3 1 2
전공과목 선택 응용패턴디자인및제작 3 1 2
전공과목 선택 캡스톤디자인개발 3 1 2
전공과목 선택 팀프로젝트 3 1 2
전공과목 선택 패션라이브커머스 3 1 2
전공과목 선택 패션사진및동영상촬영 2 1 1
전공과목 선택 패션쇼핑몰운영및관리 3 1 2
전공과목 선택 현장실습(2)

과목설명표

과목설명 목록으로 개설과목, 과목설명 제공
개설과목 과목설명
SNS마케팅 변화하는 패션환경 속에서 효과적으로 대응 할 수 있는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패션트렌드 변화에 잘 적응한 패션기업의 성공사례를 통하여 SNS마케팅 원리를 살펴본다. SNS 홍보 콘텐츠를 개발하여 패션제품 판매를 효과적으로 하는 전문능력을 기른다.
도식화 첨단화되고 현대화되어 가는 현대의 패션을 이하하기 위해서 패션디자인의 원리와 디자인의 여러 요소들을 이해하면서 패션의 전반적인 경향을 정보수집과 분석하여 새로운 디자인의 발상이나 상품기획에 응용할 수 있도록 시제품 제작에 필요한 작업지시서를 만들고자 한다. 현장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패션 기초 교육에 도움이 되도록 패션디자인 테마를 통해 이미지 디자인하는 방법과 실제 브랜드에서의 디자인 업무내용을 단계별로 자료를 제시하여 학습 내용과 실무를 연계 할 수 있도록 한다.
디지털상품기획 패션상품기획의 과정을 컴퓨터를 통해 구성 및 시뮬레이션 하는 연습을 한다.
디지털색채및소재기획 색채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파악하고, 직물의 종류 및 특성 등에 대한 기본 이론을 습득한다.
매장구성및연출 매장연출 예산을 기획하고 브랜드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한 시각적 운용 계획하고 매장 전반에 대한 연출을 훈련함
브랜드런칭포트폴리오 국내외 환경분석을 통해 신규브랜드 런칭을 위해 SWOT 분석하기 브랜드 포지셔닝 설정하기, 브랜드 4P전략 계획하기 등의 프로세스를 기획한다.
상품기획및제품관리 패션 상품의 아이템기획을 통한 아이템 메트릭스 구성 아이템 컬러 및 스타일 기획 및 라인전개에 대한 심도있는 기획과정 훈련
영업기획 1. 매출 분석을 통한 원가와 비용 개념 이해 및 손익계산서 작성법을 익힌다. 2. 판매분석을 통한 매출관리, 물량관리에 대해 익힌다.
응용패턴디자인및제작 기본원형을 활용하여 다양한 디자인에 적용시킬 수 있는 패턴설계 능력을 배양하고 각종 패턴디자인을 제작하고 활용할 수 있다.
캡스톤디자인개발 패션업체 상품개발 과정을 경험하기 위해 시즌 업체 상품을 기획 및 개발한다.
팀프로젝트 패션업무 관련 프로젝트를 개인별로 부여하여 분야별로 수행하도록 한다.
패션라이브커머스 패션라이브커머스 환경을 이해하고 라이브커머스의 기획과 연출, 콘텐츠 제작, 운영 등 패션라이브커머스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전반적인 지식과 기술을 학습함
패션사진및동영상촬영 사진구도, 카메라 다루기, 조명활용, 연출, 촬영기법, 동영상 촬영 등을 체계적으로 학습한다.
패션쇼핑몰운영및관리 쇼핑몰 시장환경 및 사용자 분석하기 사용자 니즈에 따른 콘텐츠 구성, 쇼핑몰 디자인 저작도구를 활용한 쇼핑몰 제작, 시스템 관리 및 유지, 보수 전반에 대해 학습함
현장실습(2) 기존의 현장실습시간을 확대하여 학생들에게 동기부여 및 현장감을 심어주는데 기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