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학부

스킵네비게이션

학부소개전공소개스마트·게임전공

전공소개

스마트·게임전공

Smart·Game

아이폰으로 시작으로 스마트폰 열풍은 각종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사물인터넷 등등)의 보급 확대로 이어지고, 그 결과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콘텐츠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가장 강력하고 영향력 있는 매체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스마트 기기들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은 시장에 어느 정도 보급이 끝나면 시장이 포화되어 성장이 둔화되지만, 스마트 기기 안에서 작동하는 각종 콘텐츠(웹사이트, 앱 프로그램 등)는 거의 무한정에 가깝게 소비됩니다.

2013년 기준으로 국내 모바일 앱 시장 규모는 약2조 4500만원 수준으로 연평균22%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앱 개발에 대한 인력 수요가 게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콘텐츠를 소비하는 수요는 인종과 나이, 성별, 국경을 초월해서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 때문에 콘텐츠 산업이 현재에도 주목받고 향후에도 계속적으로 유망한 직종이라는 전망이 확실한 이유입니다.

  • 산업체 전문가들의 현장교육

    콘텐츠 분야는 이론적인 학습보다는 현장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대처가 무엇보다도 필요합니다. 따라서, 전공 과목에 대한 교육을 웹 및 스마트 콘텐츠 관련 산업체의 팀장급 이상의 경력을 가지신 전문 교수 요원들의 프로젝트형 강의로 진행됩니다.

  • 창업 지원

    정규 교육과정에 창업을 위한 교과목을 배치하여, 창업에 대한 체계적이며 전문성 있는 교육이 실시되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정부 지원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창업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그 결과로 졸업생들의 창업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 관련 창업이 여성 일자리 창출 지표가 매우 우수한 직업이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 취득자경증

    웹디자인기능사,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인터넷정보관리사, 컴퓨터활용능력, ITQ, GTQ, 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 등

  • 졸업 후 취업분야

    웹전문에이전시, 웹사이트관리자, 스마트폰 앱 제작회사, 온라인 마케팅전문회사, 웹디자이너, 웹프로그래머, 온라인 쇼핑몰 운영 및 창업자,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회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