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디자인학부

스킵네비게이션

커뮤니티공지사항

공지사항

디자인학부 2학년 2020-1 수강신청 및 시간표 공지안내

조회 1,916

디자인학부 2020-02-11 16:24

  1. 수강신청 전에 아래 안내 사항 및 시간표(첨부파일) 확인 후 수강신청 바랍니다.
  2. 1. 수강신청 기간(재학생 및 복학생 동일)

○ 수강신청 기간 : 2020. 2. 17.() 09:00 ~2. 21.() 23:00

○ 수강신청 정정기간 : 2020. 3. 2.(월) ~ 3. 6.(금), 신청장소 : 해당학과(부)

2020-1학기 개강일자 : 2020. 3. 16.()

  1. 2. 수강신청 학점

○ 한 학기 최대 24학점

○ 한 학기 최소 12학점. 다만, 재학연한을 초과하여 미 취득학점이 9학점 이하인 경우는 학점등록신청 가능합니다.(학점등록 신청 안내 참조)

  1. 3. 수강신청 방법(절차)
    . 신청 위치 : 대학홈페이지(http://www.kmcu.ac.kr) ⇨ 「통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수업⇨ 수강신청

. 신청 방법

▷ 신청 : 「개설강좌 정보」에서 학과, 주야, 전공, 학년을 확인 후 수강신청 교과목 ‘수강신청(등록)’ 선택

※ 강의계획서 확인 방법 : 개설 교과목 더블 클릭

창의문화교양과목은 2학년 교양과(주간, 야간)”에서 개설이 됩니다.

▷ 신청취소 : 「학생 수강정보」내용 확인(이상이 있을 경우 교과목별 ‘수강취소(취소)’ 선택)

▷ 수강신청확인원 제출 : 「학생 수강정보」에 이상이 없을 경우 「수강신청확인원」을 출력하여

지도교수 확인 후 학과사무실 제출(제출기간 : 2020. 3. 20.() 이전까지)

. 중요사항 : 교양필수 과목 중 2014학년도 이전에 기독교와 문화를 이수하지 못한 학생들은 반드시 채플과 기독교와 문화를 같이 수강신청하여 이수하여야만 졸업 가능

. 재수강 신청 안내사항

- 신청과목 : 기 취득한 과목(학기당 6학점 이내) 및 실격과목(F학점) 중 재수강 희망과목

- 신청시기 : 재수강할 과목이 개설되는 학기의 수강신청 기간

- 신청방법 : 수강신청시 선택할 수 있으며, 재수강 신청 후 지도교수님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 유의사항

1) 2014학년도 1학기부터 취득한 실격과목(F학점)은 재수강(동일과목)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성적증명서에 F학점으로 평균평점에 반영됨

2) 재수강 신청 시 “기 취득한 과목(F학점 포함)”은 성적증명서에서 삭제됨

3) 재수강 신청 후 신청취소는 불가하며, 재수강한 과목은 성적증명서에 R(Retake)로 표기

4) 복학자 및 학점 부족자는 반드시 지도교수님의 수강지도를 받아야하며 수강신청시“재수강”을

함께 신청합니다.

. 교양과목 중 창의문화교양 개설현황(선착순 접수)

구분

교과목(학점)

비고

교양

선택

인성

1. 인성과본보기인물(1학점) - 원격수업(온라인수업)

 

창의

1. 생활과디자인(1학점)

2. 생활도자코디네이션(1학점)

3. 내게어울리는토탈코디(1학점)

4. 창의적인프레젠테이션(1학점)

주간, 야간

개설 교과목

확인 후

수강신청

 

문화

1. 명화로풀어가는미술사(1학점)

2. 해외여행영어회화(1학점)

3. 미드로배우는영어 (1학점)

4. 애니메이션과일본문화(1학점)

5. 음식문화로배우는중국어(1학점)

인성과본보기인물은 1강좌(160)만 개설

  1. 4. 수강신청 시 유의사항

○ 수강신청을 하지 않거나 출석부에 등록만 한 경우 성적이 인정되지 않으며, 학점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 수강신청한 교과목 중 수강인원이 미달할 경우는 폐강될 수 있습니다.

○ 복학자 및 학점 부족자는 반드시 학과사무실(지도교수)에서 수강지도를 받아 수강신청 합니다.

장학생 선발대상은 학기당 18학점 이상(학과별 개설학점이 18학점 미만인 경우 개설학점 이상) 신청해야 합니다.

○ 재수강신청자는 재수강과목을 반드시 수강신청 하여야 합니다.

사회봉사과목(기본교육 2시간, 봉사활동 15시간 이상) 필히 이수하여야 졸업가능 합니다.

○ 복학대상자 중 현 학적상태가 휴학인 경우는 복학신청 후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 재학생 중 수강신청 후 휴학한 경우는 당초 신청한 수강 자료는 삭제처리 됩니다.

○ 등록 후 수강신청을 하지 않고 개강을 한 경우, 등록금 전액환불은 불가합니다.

교수-자녀간 강의 수강

- 강의를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의 교수가 부모인 경우에는 수강을 자제학고, 부모강의를 수강하는 경우에는 해당 교수가 자녀 수강사실을 학사운영팀으로 신고(교육부 권고 사항)


5. 수강신청 제한 : 모든 교과목은 수강신청 인원이 제한되어 있으며, 수강제한 인원을 초과하는

경우는 수강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특히 교양과목의 경우에는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조기 마감된 경우 다른 학과의 교양과목을 수강하여야 합니다.)

 

  1. 6. 기타사항

통합정보시스템의 학적 학적일반 학생주소 변경에서 연락처(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 e-mail)를 확인하여 변동사항 있을 경우 반드시 수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간표의 강의실 및 담당교수의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개강전 통합정보시스템에서 개인 시간표를 재 출력하셔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기타 문의사항은 학과사무실로 연락 주세요! 
  2. 학과사무실(589-7602, 589-7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