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코디네이션학부

스킵네비게이션

정보광장뷰티정보

뷰티정보

2017년 웨딩 헤어스타일

조회 1,744

신부섭 2017-04-07 18:09

2017년 웨딩 헤어스타일

각진 얼굴은 곡선 가르마와 웨이브 헤어를 위로 올려 율동감 있게

매 시즌 다양한 웨딩 트렌드가 나오지만 바뀌지 않는 공식은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것이다. 2017년 웨딩 트렌드 역시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우리나라의 웨딩은 촬영과 본식 두 가지로 콘셉트를 잡을 수 있다. 촬영 때는 전체적으로 신부의 헤어스타일에서 최대한 자연스럽게 연출을 많이 한다. 롱 헤어의 경우는 과하지 않은 웨이브헤어스타일로 세팅을 하여 평상시의 느낌에서 과장되지 않은 헤어스타일을 선호하며 드레스 체인지에 따라 굵은 웨이브로 여신 느낌을 살려 풀거나 반 업스타일로 시작하여 포니테일이나 로번 스타일로 변화를 주는 방법으로 헤어연출을 하고 있다. 본식은 가족과 친척, 지인들과 직접 얼굴을 마주하며 축복받는 자리인 만큼 우아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 연출을 위해 최대한 깔끔한 헤어연출로 티아라와 베일의 조화를 주는 것이 좋다. 또한 본식 후 양가 어른들께 인사를 하는 폐백이 일반적 문화로 자리 잡고 있어 한복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좋다.
헤어스타일 연출시 신부의 얼굴형과 체형은 중요한 관계를 가진다. 얼굴형과 드레스의 넥라인 유형은 상호작용하여 시각적 효과에 영향을 주고 있으므로 얼굴형에 잘 조화되는 넥라인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형과 웨딩 헤어스타일
웨딩 헤어스타일에서 신부를 실제 나이보다 더 어려 보일 수 있도록 하는 포인트는 개개인의 얼굴형에 맞는 적당한 볼륨감이다. 계란형은 어떠한 헤어스타일을 해도 잘 어울리므로, 개인의 개성과 패션에 따라 연출을 하는 것이 좋다. 두상의 골격구조에서 후두골 부분이 납작하거나 튀어나온 형태 등에 따라 볼륨감을 주거나 두발의 양을 감소시키는 업스타일을 연출하는 것도 필요하다.
둥글고 약간은 통통한 느낌의 인상을 주는 둥근형은 귀엽고 어려 보이는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갖고 있다. 헤어스타일을 통하여 계란형의 얼굴형에 근접하도록 업스타일로 연출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머리를 위로 올리거나 목덜미 부분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단점을 보완한다. 헤어라인을 상승선으로 하여 전체적인 스타일을 클래식하거나 모던한 스타일로 연출한다.

긴 얼굴형은 얼굴에서 느껴지는 선이 날카로운 편으로 성숙하고 고전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어 톱 포인트 부분에 볼륨을 주지 않고 얼굴선을 따라 양 사이드 부분에 볼륨감을 연출하는 것이 부드럽고 귀여운 이미지를 준다. 사각형 얼굴은 활동적이며 신뢰감 있는 이미지와 날카로운 이미지를 함께 가지고 있어 곡선의 가르마가 잘 어울린다. 전체적으로 둥근 입체감을 연출하여 각진 형태를 완화하고, 둥근 라인을 이용해 착시효과를 주고 시선이 위로 향하게 머리를 위로 올려 웨이브로 율동감을 줘 부드러운 이미지를 연출하는 것이 좋다.
역삼각형은 좁은 턱을 선호하는 현재 트렌드에는 적합한 얼굴 형태이나 턱의 영향으로 날카롭고 신경질적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턱 부분에 볼륨감을 주어 귀엽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주는 것이 좋다. 이처럼 동안 헤어스타일에 있어 볼륨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과도한 볼륨은 오히려 역효과를 내 노안 헤어스타일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계명문화대 뷰티코디네이션학부 신부섭교수

[Copyrights 2017.3.24. 영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