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코디네이션학부

스킵네비게이션

정보광장뷰티정보

뷰티정보

웨딩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조회 2,972

공차숙 2014-03-07 12:02

신랑의 턱시도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SHORT HAIR - 앞머리가 죽어 보이지 않게 뿌리부분에 볼륨을 주고 옆가르마를 타서 앞머리를 세운다. 이마를 드러내어 옆으로 넘겨주어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
LONG HAIR - 약간 긴 길이의 머리는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다. 앞머리는 세우고 옆머리는 젤로 깔끔하게 붙여주면 귀족적이면서도 단정한 느낌이 난다.
1. LONG HAIR 헤어제품을 발라 가르마를 타지 않고 완전히 머리를 뒤로 넘겨준 \'올백 스타일\'. 강렬하면서도 깨끗한 이미지라 모닝코트나 연미복에 잘 어울린다.
2. SHORT HAIR 곱슬머리는 짭게 커팅하는 것이 스타일 만들기에 좋다. 앞머리에 젤을 발라 앞으로 내려 모던하면서도 도시적인 느낌이 난다.
3. LONG HAIR 옆가르마를 타서 머리를 뒤로 넘기지 않고 이마를 살짝 가리면서 차분하게 떨어뜨리면 복고적인 이미지가 된다. 트랜디하면서도 어려보이는 헤어스타일.
4. SHORT HAIR 다소 파격적으로 연출한 터프 스타일. 가닥 가닥 젤을 발라 흐트러지듯 앞으로 내려주면 색다른 분위기가 된다.


신부머리길이에 따른 한복 헤어 연출법
Short Hear
Style1- 비녀와 뒤꽂이를 헤어핀으로 이용 전체적으로 웨이브를 넣어 풍성하게 살려준 뒤 볼륨감을 준 앞머리 뒤로 가운데 부분에 비녀와 꽂이를 꽂아 장식한다. 짧은 뒷머리는 끝부분이 살짝 말아 올라가게 손질하면 상큼하면서도 귀여운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다.
Style2 - 부분가발을 이용한 컷트머리의 업스타일 앞 머리는 옆 가리마를 타서 자연스럽게 빗어내려 이마가 드러나게 붙여주고, 뒷머리 부분에는 가발을 덧대 부풀려준다. 앞머리와 뒷머리의 경계부분에 꼬아툰 부분가발을 이용, 깨끗하게 정리된 업스타일을 연출한다.
Style3 - 댕기를 이용한 언밸런스한 화사함 전체적으로 뒤로 깔끔하게 빗어넘긴 뒤 한쪽의 언밸런스한 느낌이 들도록 댕기와 꽂이로 장식하여 마치 꽃을 꽂은 듯한 화사함을 더한다.
Semi Long Hear
Style1 - 살짝 꼬은 부분가발을 여러개 겹쳐 화려함을 강조 앞 가리마를 타고 옆머리는 단정하게 붙여 뒤에서 내려 묶는다. 살짝 꼬아준 부분가발을 머리 가운데에서 아래쪽으로 여러겹 겹쳐 붙인뒤 뒷쪽에서 크게 부풀 려 준다.
화려한 스타일로 약혼식에 잘 어울린다.
Style2 - 여백미가 돋보이는 자연스런 올림머리 전체적으로 볼륨감을 준뒤 뒤쪽에서 하나로 모은 올림머리로 바나나 핀을 꽂은 듯한 모습이다. 머리 장신구를 이용하기 보다는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듯한 연출로 단아함을 표현하는 것이 좋다.

Long Hear
Style1- 비녀를 이용한 전통 쪽머리로 정갈함을 표현 앞 가리마를 타고 머리결을 깨끗하게 정돈한 뒤 빗어넘겨 쪽을 진후, 비녀를 꽃고 뒤꽃이로 화려함을 더한다. 한복에 가장 잘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로 깨끗한 목선이 드러나 정갈한 이미지를 느낄 수 있다. 목선이 아름답고 얼굴형이 갸름한 신부에게 권하는 스타일이다.
Style2 - 전통 댕기를 리본장식으로 이용해 깜찍함이 돋보임 전통 댕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 리본장식으로 이용한 연출. 입체적인 느낌을 주기위해 가리마를 지그재그로 탄 뒤 머리채를 모아 한쪽 옆에서 땋아주고 댕기로 리본장식을 한다. 함들이는 날 깜찍하고 귀여운 신부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Style3 - 부분 칼라링으로 입체감을 준 신세대형 앞머리는 옆가리마를 타서 가지런히 붙여주고 뒷머리는 하나로 묶고 웨이브를 넣어준뒤 가볍게 붙여준다. 입제감을 주기 위해 부분 가발을 이용해 모양을 주고 가발 부분에 한복 색상과 어을리는 칼라링을 하면 신세대 신부에게 어울리는 한복헤어를 연출할 수 있다.